본문 바로가기
유럽 자동차 여행/영국 자동차여행

스코틀랜드 인버네스 유스호스텔 4인 가족 숙박 후기 - 영국 자동차 여행

by Reminiscence19 2023. 5. 14.

스코틀랜드 인버네스 (Inverness) 유스호스텔 (Youth Hostel) 4인 가족 숙박 후기 - 영국 자동차 여행 

  • 인버네스에서 숙소 구하기
  • 개인평가 총점: ★★★
  1. 숙소 위치: ☆☆☆
  2. 숙소 가격: ☆☆☆
  3. 숙소 객실: ☆☆
  4. 주  차  장: ☆☆☆☆ (무료주차)
  5. 부대 시설: ☆☆☆☆

 

썸네일-인버네스-유스호스텔-숙박후기

 

인버네스에서 숙소 구하기

스코틀랜드 인버네스에서 숙소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유스호스텔로 결정했었다.

영국 여행 숙소 검색 시 항상 넣는 필터 조건은 4명이 한 방이나 한 집에 묵을 수 있어야 하고, 주차장이 무료로 제공되어야 하며 취사가 가능한 주방을 기본 조건으로 세팅한다.

그다음 1박 금액대를 10만~15만 원, 15만 원~20만 원대로 조금씩 올려가며 도심에서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를 살피면서 숙소를 구한다.

인버네스의 경우, 위 조건을 넣었을 때 15만 원 언저리에 모든 조건을 갖춘 숙소로 PICK! 나름 유스호스텔에 대한 만족도가 있었기 때문에 바로 예약을 진행했었다.

웰컴투-인버네스-유스호스텔
▲ 웰컴 투 인버네스~~


1박을 한 후 소감은... 음...


결론적으로 좋은 숙소임에는 틀림없었으나 유스호스텔은 유스호스텔이었다? 딱히 만족스럽지도 그렇다고 불만족스럽지도 않았던 그런 하룻밤이었다.

인버네스 유스호스텔 최저가 확인하기



개인평가 총점: ★★★

1. 숙소 위치: ☆☆

인버네스 유스호스텔에서 시내 인버네스 성이나 인버네스 역까지는 자동차로 약 5분 거리다. 걸어서 가도 15분 정도면 갈 수 있기 때문에 가깝다.

하지만, 인버네스 자체가 그리 큰 도시가 아니기 때문에 위치는 여행하기에 딱 적당하다고 봐도 될 것 같다. 

인버네스 시내에서 유스호스텔까지 가는 길

 

2. 숙소 가격: ☆☆☆

숙소 가격은 4인 가족이 침대 4개가 있는 한 방을 쓰는 조건으로 99.40 파운드를 지불했다. 나중에 카드값 영수증을 보니 162,700원이 결제되어 있었다.

영국 여행을 통틀어 1박에 15만 원이 넘는 숙소가 거의 없었는데 인버네스 숙소가 환율 때문인지는 몰라도 15만 원이 넘었다. (밥 해 먹고, 잠만 자면 충분했기에, 정말 싼 곳 위주로만 다님 ㅎㅎㅎ)

그동안 묵었던 유스호스텔과 크게 시설면에서 차이점은 없었으나 가격은 가장 비싼 축에 속했는데 아무래도 도심에서 가까운 위치가 한 몫하지 않았나 싶다. (그냥 개인 뇌피셜~)

어찌 됐든, 공용 욕실과 화장실을 사용하는 숙박임에도 15만 원이 넘기 때문에 가성비 평점은 많이 못주겠다.

인버네스-유스호스텔-앞통로
▲ 주차장에 차를 대고 이 길을 짐을 끌고 가야 합니다.
인버네스-유스호스텔-건물입구
▲ 유스호스텔 입구, 안으로 들어가 체크인을 합니다.



3. 숙소 객실: ☆☆

인버네스 유스호스텔 역시, 공용 욕실과 공용 화장실, 공용 주방과 식당을 사용하는 일반 유스호스텔과 크게 다를 바 없는 객실 시설을 갖추고 있었다.

유스호스텔 객실 내부는 아래 사진에서 볼 수 있듯, 딱히 깔끔해 보이지 않는 카펫이 깔려 있고, 벙커 침대 하나와 일반 싱글침대 2개가 놓여 있었다.

방 안에서 간단하게 세수나 양치를 할 수 있는 세면대도 놓여 있었다.

인버네스-유스호스텔-객실
▲ 인버네스 유스호스텔 4인실 내부
4인실-인버네스-유스호스텔
▲ 침대, 옷장, 세면대, 탁자가 놓여 있다.


방 크기는 4인 가족이 사용하기 좁지 않았으나 캐리어를 중앙에 다 펼쳐 놓으면 요리조리 피해 가야 하는 건 어쩔 수 없다.

영국 건물의 경우, 방화문 시설이 아주 잘 되어 있어 복도나 계단을 통과할 때마다 방화문을 열고 닫고 해야 하는데 큰 짐을 갖고 이 문들을 통과하느라 힘이 좀 든다.

샤워실이나 화장실 갈 때에도 이 방화문을 2~3개 통과해야 했는데 솔직히 좀 불편했다.


4. 주차장: ☆☆☆☆ (무료주차)

주차는 유스호스텔 앞에 널찍한 야외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크게 어렵지 않았다.

다만 위에서 언급했지만, 모든 짐을 갖고 숙소 방까지 가는 길이 결코 짧지 않기 때문에 캐리어가 무거우면 계단까지 끌고 올리고 하느라 땀 좀 빼야 한다.

인버네스-유스호스텔-계단인버네스-유스호스텔-객실문앞
▲ 숙소 방까지 가려면 계단을 오르고 방화문 몇 개를 지나야 한다.



5. 부대시설: ☆☆☆☆

인버네스 유스호스텔 주방은 그동안 묵었던 유스호스텔보다 훨씬 넓어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조리해도 크게 어려움이 없었다.

커다란 냉장고도 이용할 수 있었는데 요리된 음식이나 패킹이 잘 안 되어 있는 음식 등 보관하면 안 되는 몇 가지 주의사항만 잘 지키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다.

냉장고에 식자재를 보관할 때에는 반드시 포스트잇에 표시를 하고 둬야 한다.

공용-냉장고-인버네스-유스호스텔
▲ 커다란 냉장고는 본인 표식만 잘 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용주방-인버네스-유스호스텔
▲ 널찍하고 깔끔한 주방, 사용 후 깔끔한 뒤처리는 기본~~


인터넷 와이파이는 공용 리셉션에서 이용할 수 있었다. 유스호스텔 규모가 꽤 커서 그런지 리셉션이 나름 호텔 수준으로 잘 갖춰져 있어 그나마 만족스러운 공간이었다.

인버네스-유스호스텔-리셉션
▲ 유스호스텔 리셉션
일기쓰는-아들-인버네스-유스호스텔
▲ 리셉션 의자에 앉아 열심히 일기 쓰고 있는 아들~~ ㅋㅋㅋ


[숙소 한 줄 평]
인버네스 숙소 선택 시 이것저것 고민하기 싫으면 선택해도 나쁘지 않음
다만, 예산의 여유가 있다면 다른 호텔이나 에어비앤비를 선택해도 좋을 듯~~

인버네스 유스호스텔 최저가 확인하기

【 다음 이야기 】
인버네스 (Inverness) 자동차 여행 - 하일랜드 중심도시 가볼 만한 곳

 

인버네스 (Inverness) 자동차 여행 - 하일랜드 중심도시 가볼 만한 곳

스코틀랜드 하일랜드 중심도시 인버네스 자동차 여행 가볼 만한 곳 - Inverness, Major City of Highland in Scotland 인버네스 가볼 만한 곳 인버네스 시내 주차장 위치 세인트 앤드루스 대성당 인버네스 여

reminiscence19.tistory.com


【 이전 이야기 】
스코틀랜드 스카이 섬에서 인버네스까지 렌트카 자동차 여행

 

스코틀랜드 스카이 섬에서 인버네스까지 렌트카 자동차 여행

스코틀랜드 스카이 섬에서 인버네스까지 자동차 여행, 에일린 도난 성 (Eilean Donan Castle) 뷰 포인트 위치 스카이 섬에서 인버네스까지 가기 에일린 도난 성 뷰 포인트 위치 네스 호수와 네시랜드 (

reminiscence19.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