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자동차 여행/영국 자동차여행

런던 3박 4일 일정 및 런던패스 3일권 이용 후기 - 영국 자동차 여행

by Reminiscence19 2023. 7. 14.

런던 3박 4일 뚜벅이 여행 일정, 가성비 갑 런던패스 3일권 알찬 이용 후기

  • 런던 여행의 필수! 런던 패스 (London Pass)
  • 2024년 런던패스 가격
  • 3박 4일 런던 여행 일정
  • 런던패스 3일권 vs 개별 입장료 비교

썸네일-런던패스

 

런던 여행의 필수! 런던 패스 (London Pass)

런던뿐만 아니라 영국 전역을 여행하다 보면 가장 놀라는 부분 중에 하나가 바로 '입장료'다.

한국에서 저 멀리 영국까지 갔으니 이왕이면 짧은 기간 안에 이곳저곳을 최대한 많이 찍는 게 국룰인데, 영국에서는 엄청나게 비싼 입장료 때문에 그것조차 망설이게 된다. 그렇다고 안 들어갈 수도 없고... ㅠ..ㅠ

한두 시간도 채 둘러보지 못하는 유적지도 4인 가족 입장료로 돈 십만 원은 아주 우습게 지출되는 곳이 바로 영국 런던이다.

하지만...

여행자들의 주머니 사정을 조금이나마 가볍게 만들어 주는 티켓이 있으니~ 바로 '런던패스'다.

 

 

런던패스는 본인이 구입하는 1일부터 10일 이내의 제한된 연속 기간 동안 런던 및 주변 도시 90여 개의 각종 유적지를 자유롭게 입장할 수 있는 프리패스 티켓이다.

런던 패스를 구매하면 각 관광 명소에서 별도 티켓 구입 필요 없이 입구에 QR Code만 보여주면 바로 입장이 가능하다.

다만, 더샤드 전망대 등 일부 인기 있는 곳은 사전 예약이 필요한 곳도 있으니 미리미리 조사를 해야겠다. 입장 조건들은 계속 변하기 때문에 자세한 사항은 런던패스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 필요~

런던 패스는 구입일로부터 2년 간 유효하며 처음 패스를 사용한 날부터 연속으로 사용 기간을 카운팅 한다. 매년 패스 가격이 오르기 때문에 런던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미리 구매해서 나쁠 건 없다. 환불도 용이~

하루에 세 곳 이상 입장하는 런던 여행자라면 런던 패스를 구매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가성비 갑!!!

 

2024년 런던 패스 가격

런던패스는 1일 권부터 10일권까지 구입할 수 있으며 당연히 기간이 길어질수록 일별 단가는 저렴해진다.

2024년 현재, 런던 패스 가격은 아래와 같다. 여행 당시와 비교하면 ㅎㄷㄷ 거의 두 배이며 매년 가파르게 오르고 있다. 전 세계 어디든 물가가 치솟고 있다. ㅠ..ㅠ

런던패스 어른 어린이 (5~15)
1일권 £ 114.00 £ 74.00
2일권 £ 159.00 £ 99.00
3일권 £ 179.00 £ 114.00
4일권 £ 204.00 £ 119.00
5일권 £ 219.00  £ 124.00
6일권 £ 229.00 £ 129.00 
7일권 £ 244.00 £ 139.00
10일권 £ 269.00 £ 144.00


런던 패스는 아래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구입할 수 있다. 간혹 특정 기간에 할인 행사도 하고 있으니 여행 계획이 있다면 미리 구매하는 것도 좋을 듯~~

https://londonpass.com/

런던 패스 2일권이 159파운드인데 3일권은 일일 20파운드, 4일권은 여기에 25파운드, 5일권은 여기에 15파운드 정도만 추가하면 연장이 가능한 가격 구조다.

예전에는 1일권과 2일권의 가격 차이도 얼마 나지 않았었는데 관광객들이 1일권보다 2일권을 많이 사는지 2일권 가격이 부쩍 많이 올랐다. 아무래도 런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려면 2~3일권이 가장 인기 있을 듯~~

게다가 7일권 이후 부터는 일일 8.3파운드 정도면 연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런던을 장기간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확실히 유리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런던 여행자들은 2박 3일이나 3박 4일 일정으로 둘러보기 때문에 대부분 1일권~3일권 내에서 고민을 하게 된다.

런던 여행을 해보면 알겠지만, 솔직히 3일 이상 강행군(?)을 하다 보면 심신이 매우 피로하기 때문에 5일 이상 매일 2만 보씩 걸으며 여행하기가 만만치 않다.

런던의 대표 명소들의 경우, 보통 이틀 정도면 다 둘러볼 수도 있기 때문에 입장료를 지불하는 곳 하루, 무료로 입장 가능한 곳 하루로 여행 계획을 세우고 1일권만 구입하는 여행자들도 많다.

어찌 됐든 이번 여행 기간 중 런던 일정은 총 4박 5일 간이었고,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대영박물관 등을 마지막 날 일정으로 미룬 다음 둘째 날부터 연속으로 3일간 런던패스를 이용하였다.

런던에 도착한 첫날은 이래저래 렌터카 반납하고 숙소 정리하느라 여행을 전혀 못했기 때문에 정확한 런던 여행 일정은 3박 4일이 맞다. ㅎㅎㅎ


3박 4일 런던 여행 일정

3박 4일간의 뚜벅이 런던 여행 일정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다.

런던여행 1일차

숙소에서 아침 일찍 출발하여 가장 먼저 런던탑 (Tower of London)을 둘러보고 타워 브리지 (Tower Bridge)까지 오전에 둘러보았다.

이후 템즈강 유람선을 타고 빅벤이 있는 국회의사당 쪽으로 이동한 다음 웨스트민스터 사원을 밖에서만 둘러봤다. 여행 당시 엘리자베스 여왕이 별세하여 장례식 준비로 사원 내부는 입장이 불가했다. ㅠ..ㅠ

지하철을 타고 버로우 마켓 쪽으로 와 점심을 해결한 후, 더 샤드 전망대에 올라 런던 시내 전경을 감상한 뒤, 빅 버스 투어 버스를 타고 다시 런던 시내를 한 바퀴 돌았다.

투어 버스는 중간에 내렸다 탔다를 반복할 수 있는 버스였으나 워낙 다리가 아파 한 코스를 그냥 차만 타고 돌았다는... ㅎㅎㅎ

저녁 7시 반이 되었지만 야경을 보려면 더 있어야 했고, 아이들이 힘들어하여 첫날 일정은 이걸로 마무리~ 


런던여행 2일 차

런던 여행 둘째 날은 버킹엄 궁전 앞의 경비병 교대식부터 시작했다. 엄청난 사람들 틈바구니에서 뭘 봤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보긴 봤다.

근처 공원에서 엘리자베스 여왕을 추모하는 엄청난 꽃다발을 둘러본 후 그리니치로 이동하여 커티샥, 그리니치 천문대, 그리고 National Maritime Museum, 우리말로 국립 해양 박물관을 둘러봤다.

런던에서 그리니치까지 이동하고, 천문대까지 오고 가는데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지만 그리니치는 생각보다 좋았다!!!

다시 런던으로 돌아와 킹스 크로스 역에 있는 해리포터 9와 3/4 플랫폼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한 후 둘째 날 일정을 마무리하였다.


런던여행 3일 차

런던 일정 셋째 날, 슬슬 피로가 몰려오기 시작한다.

첫 일정은 런던 북부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축구 경기장 투어로 시작했다. 숙소가 런던 남부에 있던 터라 정말 런던을 남북으로 종단하여 버스까지 타고 갔다.

경기장 전체적으로 가득한 손흥민 국뽕에 취해 너무나 만족스러운 투어를 했다. ㅎㅎㅎ

이후 세인트 폴 대성당 쪽으로 이동하여 밀레니엄 브리지를 살짝 보고, 코벤트 가든 쪽으로 이동해 거리를 둘러본 후 교통박물관까지 보고 런던패스는 종료!

저녁에는 라이온 킹 뮤지컬을 보고 밤늦게 귀가!! 이 날이 가장 힘들었다.


런던여행 4일 차 및 귀국

런던 여행의 마지막 날이자 이번 15박 16일 영국 여행의 마지막 날...

아침에 짐을 싸서 나와 패딩턴 역 근처에 짐을 맡기고, 미뤄 두었던 대영 박물관을 둘러보았다.

근처에 위치한 내셔널 갤러리까지 볼까 했으나 이미 3일간의 강행군으로 다들 지쳐 있었던 탓에 내셔널 갤러리는 다음 기회에~ (개인적으로는 이미 두 번 정도 가 봤음 ㅋㅋㅋ)

이후, 패딩턴 역에서 엘리자베스 라인을 타고 히드로 공항으로 가 한국행 비행기를 타고 귀국했다.

 

런던 패스 3일권 vs 개별 입장료 비교

위 3박 4일 런던 일정 중에 마지막 날을 제외한 나머지 날에는 런던 패스를 이용하여 둘러봤는데 여행 당시 엘리자베스 여왕 별세로 세인트 폴 대성당은 입장료를 받지 않았고, 웨스트민스터 사원은 아얘 입장이 불가했었다.

하지만 대략적으로 위 일정을 런던 패스로 둘러보는 것과 일일이 입장권을 끊고 둘러보는 걸 비교해 보면 아래와 같다. 2024년 기준으로 다시 계산해 보았다.

런던패스 3일권: 179.00 파운드

개별 입장 시: 265.20 파운드

  • 런던탑: 34.80
  • 타워 브리지: 12.30
  • 템즈강 유람선: 24.60
  • 더 샤드 전망대: 37.00
  • 빅버스 투어: 37.00
  • 커티샥: 20.00
  • 그리니치 천문대: 20.00
  • 토트넘 경기장 투어: 30.00
  • 세인트 폴 대성당: 25.00
  • 교통 박물관: 24.50

2023년에 계산했을 때에는 런던 패스를 구매하면서 약 50%의 입장료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었던 것으로 나왔는데 2024년에 대폭 인상된 런던패스 금액과 각 명소 입장료를 비교해 보니 33% 정도로 절감 효과가 감소하였다.

런던패스 금액이 인상된 반면, 일부 입장료의 경우 작년과 같은 금액을 유지하고 있었다. 분명한 건 아직 런던패스를 이용하는 게 여러모로 유리하다는 점이다.


【 다음 이야기 】
런던의 중세 모습을 발견할 수 있는 '런던탑'에서 첫날 일정 시작

 

런던의 중세 모습을 발견할 수 있는 '런던탑'에서 첫 날 일정 시작

런던탑 (Tower of London) - 영국 런던에서 중세 모습을 발견할 수 있는 성채 런던탑에서 런던 1일 차 여행 시작 런던탑 (Tower of London) 런던탑 입장료, 입장권 구매 사이트, 운영시간 런던탑 여행후기

reminiscence19.tistory.com


【 이전 이야기 】
4인 가족, 영국에서 15만 원으로 가성비 숙소 구하는 법 - 14박 숙박비 결산

 

4인 가족, 영국에서 15만원으로 가성비 숙소 구하는 법 - 14박 숙박비 결산

영국 자동차 여행 - 4인 가족여행 2주 숙박비 결산, 평균 15만 원으로 저렴한 가성비 숙소 구하는 방법 4인 가족, 영국에서 15만 원으로 숙소 구하기 14박 숙박비 결산, 1박 평균 금액 영국 가족여행

reminiscence19.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