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가족여행/달랏 나트랑 여행

베트남 나트랑 베이 호텔 - 빈펄 리조트 앤 스파 호텔 룸 컨디션 조식 후기

by Reminiscence19 2024. 9. 22.

베트남 빈펄 리조트 앤 스파 나트랑 베이 5성급 호텔 3박 4일 숙박 후기 조식 및 룸 컨디션 (Vinpearrl Resort & Spa Nha Trang Bay)

  • 베트남 빈펄 섬에서 호텔 정하기
  • 빈펄 섬 내부 리조트, 호텔 위치
  • 나트랑 베이 호텔 총점: ★★★★☆
  1. 나트랑 베이 빈펄 호텔 위치
  2. 나트랑 베이 빈펄 호텔 가격
  3. 나트랑 베이 빈펄 호텔 객실 룸 컨디션
  4. 나트랑 베이 빈펄 호텔 조식
  5. 수영장 및 해변

썸네일-나트랑베이-호텔-후기

 

나트랑 빈펄 섬에서 호텔 정하기

베트남의 대표 휴양지 나트랑(냐짱) 여행 시, 호텔, 리조트 선택에 여러 옵션이 있다.

아래 지도에서 볼 수 있듯 위치 상으로 크게 네 지역으로 나뉠 수 있는데, 이번 나트랑 여행 5박 중 3박을 빈펄 섬에서 묵었다.

나머지 2박은 시내에서 지냈는데 1박은 쉐라톤 호텔에서 나머지 1박은 숙박까지는 아니고 새벽 이동 전 잠시 휴식을 위해 저렴한 숙소로 1박을 이용했었다.

아래 지도상의 '닌반베이'와 '깜란' 지역의 경우, 새로 지은 리조트들이 많다. 따라서 시설 좋은 리조트에서 여유로운 휴양을 목적으로 한다면 시내보다 가성비 좋은 숙소를 구할 수 있다.

다만, 이 두 지역은 지역적으로 냐짱 시내와 많이 떨어져 있기 때문에 시내 명소나 쇼핑, 맛집 탐방을 하기엔 다소 불편한 점이 많다. 오고 가는 시간이 꽤나 많이 걸린다.

나트랑-호텔-지역-지도
▲ 나트랑 호텔, 리조트 위치


냐짱 시내 호텔의 경우, 상대적으로 시설이 오래된 곳들이 많다. 닌반베이와 깜란 지역에 새로 생긴 리조트 보다 시설은 다소 부족하지만 냐짱시내를 온전히 즐기기에 딱이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리조트에서 몇 박을 묵으며 충분히 휴양한 후, 떠나기 하루나 이틀 전 숙소를 시내로 옮겨 쇼핑과 맛집 등을 다녀보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다.

빈펄 섬은 시내 남부에 위치한 선착장이나 케이블카 정류장에서 바다를 건너야 하는 불편함은 있지만 그 짧은 바닷길만 건너면 바로 그랩 택시를 타고 시내로 갈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상대적으로 닌반베이나 깜란 지역보다 거리상으로는 시내에 훨씬 가깝다.

무엇보다 섬 내에 테마파크, 워터파크, 식물원, 동물원, 수족관이 있어 3~4일 동안 둘러봐도 다 못 볼 정도로 즐길거리가 풍부하다. 물론, 각 리조트, 호텔에는 수영장과 해변이 있어 물놀이하기에도 좋다. 여러 다양한 스포츠도 가능~

어찌 보면 닌반베이/깜란 지역의 리조트와 시내 호텔의 장점과 단점 중간 지점에 위치해 있다고 보면 된다.

어린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족 여행이라면 개인적으론 빈펄 섬 안에 숙소를 잡는 게 나트랑 여행에서 가장 탁월한 선택이 아닐까 싶다.

나트랑베이-호텔-해변
▲ 나트랑 베이 리조트 해변
나트랑베이-호텔-전경
▲ 나트랑 베이 리조트 앤 스파의 트레이드 마크는 이 수영장입니다.



빈펄 섬 내부 리조트, 호텔 위치

냐짱 시내 앞바다에 위치한 빈펄 섬을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면 아래 지도와 같다.

나트랑 시내 남부에 위치한 스피드 보트 탑승장이나 케이블카 탑승장에서 빈펄 섬으로 들어갈 수 있으며 빈펄 섬 내의 테마파크인 빈원더스 (빈펄랜드)와 여러 호텔, 리조트들은 모두 섬의 서쪽 편, 그러니까 나트랑 시내에 가까운 쪽에 밀집해 있다.

빈펄섬-리조트-호텔-지도
▲ 빈펄 섬 내부 호텔, 리조트 지도


섬 내에 여러 종류의 리조트와 숙박 시설들이 있는데, 이번 포스팅은 빨간색으로 표시한 '나트랑 베이 빈펄 리조트 앤 스파'에 대한 후기를 간단하게 소개해 볼까 한다.

섬 내 각 호텔, 리조트에서 빈펄랜드까지는 무료 전동 카트가 수시로 운영된다. 금방 이동 가능하기 때문에 테마파크나 선착장에서 숙소까지 거리는 크게 중요하진 않았다. 어차피 걸어서는 못 가는 곳이고 버기를 타야 한다.

각 숙소마다 테마, 분위기, 타깃 고객층, 가격대가 다르기 때문에 개인 취향과 예산에 맞는 숙소를 선택하면 된다.

빈펄 리조트 앤 스파 나트랑 베이의 경우, 어린 자녀들이 있는 가족 단위 여행자들이 크게 부담 없이 묵을 수 있는 곳이었다.

빈펄-나트랑베이-호텔-입구
▲ 나트랑 베이 호텔 입구 (밤에 찍음)
나트랑베이-호텔-로비
▲ 화려하고 규모 있는 나트랑 베이 호텔 로비



나트랑 베이 빈펄 리조트 앤 스파 개인평가: ★★★★☆

나트랑 베이 빈펄 호텔 위치: ☆☆

빈펄 리조트 나트랑 베이 호텔 위치는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외지면 외지다 할 수 있고, 그래도 심리적으로 언제든 시내로 갈 수 있는 여건도 갖춰진 곳이다.

휴양을 위한 한적함과 나트랑 시내 나이트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거리감은 빈펄 섬 안에 위치한 리조트, 호텔들이 가진 공통적인 장점이다.

나트랑 베이 리조트의 경우, 선착장에서 버기를 타고 섬 내에서는 북서쪽 방면으로 가장 끝까지 가야 하는 곳에 위치해 있다. 어차피 다른 리조트들과 비교해 탑승 시간이 2~3분 정도밖에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멀다고 느껴지진 않았다.

빈펄-나트랑베이-호텔-복도
▲ 나트랑 베이 객실 복도
나트랑베이-호텔-엘리베이터
▲ 나트랑 베이 객실 엘레베이터


 

나트랑 베이 빈펄 호텔 가격: ☆☆☆☆☆

리조트 숙박 가격은 시즌과 룸 클래스, 그리고 여러 옵션에 따라 천차만별이다. 예약 당시 여러 숙박 예약 앱으로 검색을 했지만 특가를 찾기 힘들었고 꽤 비쌌다. 한참을 검색하다가 베나자 여행사의 특가 행사를 통해 예약했었다.

호텔 방은 디럭스 룸이였고, 조식 포함과 성인 2명과 소아용 엑스트라 베드 1개를 추가하여 1박에 약 20만 원이었다.

빈펄랜드 자유이용권이 포함된 금액은 1박에 약 32만 원이었다. 3명 자유이용권 포함된 금액으로 12만 원이 오른 셈인데 개별 입장권 가격을 감안하면 그냥 제값 다 내고 입장권을 산 셈이다. ㅠ..ㅠ

리조트 체크인 시 얼굴 인식을 하는데 입장권을 미리 패키지로 구입하면 스피드 보트 탈 때나 테마파크 입장할 때 바로바로 패스되어 편하긴 했다.

총 3박 중, 숙박 첫날은 수영장과 해변에서 시간을 보내 별도 빈펄랜드 입장권은 구매하지 않았고 나머지 이틀만 빈펄랜드 이용권과 같이 구매했다.

문제는 이렇게 예약한 호텔 방이 바다 전망이 아닌 산 전망 객실이었다는 점이었다.

체크인할 때 방을 바꿔달라고 하니 1박에 약 33,000원 정도를 더 내야 했는데, 방 2개에 3박씩 계산하니 그 돈도 거의 20만 원 가까이 나왔다. 방 하나만 바꿀걸 그랬나? ㅋㅋㅋ

아무튼 베트남에서는 어디든 호텔, 리조트의 가성비는 정말 좋은 것 같다.

나트랑베이-호텔-테라스
▲ 오션뷰 객실
빈펄-나트랑베이-호텔-야경
▲ 나트랑 베이 오션뷰 객실 야경



나트랑 베이 빈펄 호텔 객실 컨디션: ☆☆☆☆

나트랑 베이 리조트 객실 컨디션은 아래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전반적으로 특급 호텔의 고급스러움은 느낄 수 없었던 게 솔직한 느낌이었다.

처음 배정받은 방의 에어컨이 잘 작동되지 않아 여러 번 수리를 요청해야 했고, 객실 내 시설들 역시 와~ 좋다는 느낌보다는 그냥 깔끔하게 지낼 수 있겠다 정도...

어차피 호텔 방에서 하루 종일 있을 건 아니고, 테마파크나 수영장, 해변가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고 방에서는 잠만 잘거라 이 정도면 충분하다 생각한다. 좋게 좋게~~ 생각하자.

 

나트랑베이-호텔-룸컨디션
▲ 나트랑 베이 객실 컨디션 (유아용 베드는 소아용 엑스트라 베드로 바꿈)
객실-나트랑베이-호텔
▲ 마루 바닥이라 그나마 마음에 듦
나트랑베이-호텔-욕실
▲ 욕실 컨디션
빈펄-나트랑베이-호텔-욕실-화장실
▲ 막 좋다기 보다는 그냥 이 정도 컨디션
나트랑베이-호텔-세면대
▲ 세면대와 제공되는 물
나트랑베이-호텔-어메니티나트랑베이-호텔-드라이어
▲ 세면 용품과 헤어 드라이어도 있습니다.
나트랑베이-호텔-샴푸린스
▲ 샴푸, 린스, 바디워시는 이렇게 제공 됩니다.
빈펄-나트랑베이-호텔-금고나트랑베이-호텔-가운-다리미
▲ 개인 금고와 가운, 다리미도 있습니다.

나트랑베이-호텔-커피포트나트랑베이-호텔-카드키
▲ 커피포트, 룸 카드키
나트랑베이-호텔-슬리퍼
▲ 인기 있는 빈펄 슬리퍼~ 밖에 다닐 때 많이들 신고 다닙니다. ㅋㅋㅋ
빈펄-나트랑베이-호텔-냉장고엘레베이터-안
▲ 방에 있는 작은 냉장고 (아쉽,..), 엘레베이터 안



나트랑 베이 빈펄 호텔 조식: ☆☆☆☆☆

1층에 양쪽 편에 위치한 커다란 규모의 식당에서 매일 조식을 먹었는데 (아무 곳이나 가도 되고 똑같음) 저녁 뷔페라 해도 무방할 정도로 음식들은 훌륭했다.

아침부터 든든히 먹어둬야 하루 종일 놀 수 있기 때문에 매일매일 빠짐없이 거~한 아침을 먹었다. ㅋㅋㅋ

한국인들을 위한 김치도 매번 제공되어 만족스러웠다. 조식 후기는 아래 사진들로~~

나트랑베이-호텔-조식당
▲ 풍성한 조식 식당입니다.
조식-식당-나트랑베이
▲ 동서양 음식이 모두 제공 됩니다.
나트랑베이-호텔-베트남식
▲ 맛있는 베트남식 음식도 제공됩니다.
나트랑베이-호텔-조식
▲ 뭔지 몰라도 하나씩 담아 봅니다.
빈펄-나트랑베이-호텔-조식음식
▲ 나트랑 베이 호텔 조식
나트랑베이-호텔-김치
▲ 한국인들을 위한 김치도 제공 됩니다.

나트랑베이-호텔-빵류
▲ 조식 빵코너
나트랑베이-호텔-도너츠
▲ 다양한 빵들과 도너츠
나트랑베이-호텔-쌀국수
▲ 뜨끈한 국물의 쌀국수도 한 그릇 먹어 줍니다.
나트랑베이-호텔-소시지
▲ 소시지와 튀김들
나트랑베이-호텔-조식-든든히
▲ 매일매일 거~하게 아침을 먹습니다.
나트랑베이-호텔-치즈
▲ 조식 치즈 코너~~



엄청나게 넓은 수영장, 깨끗한 해변: ☆☆☆☆☆

나트랑 베이 빈펄 리조트의 가장 매력적인 곳을 꼽으라면 엄청나게 큰 수영장이라 할 수 있다.

실제 가 보면 그 규모가 어마어마한데 긴 거리를 왔다 갔다 하는 건 엄두도 못 내고, 짧은 쪽을 왔다 갔다 하는 것도 만만치 않을 정도로 수영장 규모가 컸다.

수영장이 워낙 크다 보니 웬만큼 사람들이 많아도 크게 붐비지 않아 좋았다.

나트랑베이-호텔-수영장-호텔전경
▲ 나트랑 베이 호텔 수영장
빈펄-나트랑베이-호텔-해변
▲ 해 질 녘 나트랑 베이 호텔 해변


수영장 바로 앞으로 나가면 해변이 나오는데, 해변 역시 깨끗하게 잘 관리되고 있었다. 별도 요금을 내면 여러 종류의 해양 레포츠도 즐길 수 있다.

스노클링을 하러 바닷속으로 들어가 보았는데 모래들이 파도에 들고일어나 그런지 생각보다 시야가 좋진 않았다. 물고기들도 종종 보긴 했는데, 예쁜 열대어는 아니고 그냥 생선들만... ㅠ..ㅠ

빈펄 섬 내에는 빈펄랜드라는 어마어마한 즐길거리가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호텔 규모가 엄청 큼에도 불구하고 수영장이나 해변은 크게 붐비지 않았다. 다들 그쪽으로 가서 놀기 때문에... ㅋ

해변이든 수영장이든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었다.


[숙소 한 줄 평]
나트랑 리조트 중, 초등학생 자녀들과 함께하는 가족 단위 여행자에게 가장 좋은 선택지 중 하나


【 다음 이야기 】


【 이전 이야기 】
베트남 나트랑 시내 스테이크 맛집 '조니 스테이크 하우스' 솔직 후기

 

베트남 나트랑 시내 스테이크 맛집 '조니 스테이크 하우스' 솔직 후기

베트남 나트랑 시내 맛집 - 조니 스테이크 하우스 (Johnny Steak House) 비프 앤 랍스터 (Beef & Lobster) 솔직 후기나트랑 시내 맛집 - 조니 스테이크 하우스 (Johnny Steak House)조니 스테이크 하우스 1, 2호점

reminiscence19.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