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빈펄 리조트 앤 스파 나트랑 베이 5성급 호텔 3박 4일 숙박 후기 조식 및 룸 컨디션 (Vinpearrl Resort & Spa Nha Trang Bay)
- 베트남 빈펄 섬에서 호텔 정하기
- 빈펄 섬 내부 리조트, 호텔 위치
- 나트랑 베이 호텔 총점: ★★★★☆
- 나트랑 베이 빈펄 호텔 위치
- 나트랑 베이 빈펄 호텔 가격
- 나트랑 베이 빈펄 호텔 객실 룸 컨디션
- 나트랑 베이 빈펄 호텔 조식
- 수영장 및 해변
나트랑 빈펄 섬에서 호텔 정하기
베트남의 대표 휴양지 나트랑(냐짱) 여행 시, 호텔, 리조트 선택에 여러 옵션이 있다.
아래 지도에서 볼 수 있듯 위치 상으로 크게 네 지역으로 나뉠 수 있는데, 이번 나트랑 여행 5박 중 3박을 빈펄 섬에서 묵었다.
나머지 2박은 시내에서 지냈는데 1박은 쉐라톤 호텔에서 나머지 1박은 숙박까지는 아니고 새벽 이동 전 잠시 휴식을 위해 저렴한 숙소로 1박을 이용했었다.
아래 지도상의 '닌반베이'와 '깜란' 지역의 경우, 새로 지은 리조트들이 많다. 따라서 시설 좋은 리조트에서 여유로운 휴양을 목적으로 한다면 시내보다 가성비 좋은 숙소를 구할 수 있다.
다만, 이 두 지역은 지역적으로 냐짱 시내와 많이 떨어져 있기 때문에 시내 명소나 쇼핑, 맛집 탐방을 하기엔 다소 불편한 점이 많다. 오고 가는 시간이 꽤나 많이 걸린다.
냐짱 시내 호텔의 경우, 상대적으로 시설이 오래된 곳들이 많다. 닌반베이와 깜란 지역에 새로 생긴 리조트 보다 시설은 다소 부족하지만 냐짱시내를 온전히 즐기기에 딱이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리조트에서 몇 박을 묵으며 충분히 휴양한 후, 떠나기 하루나 이틀 전 숙소를 시내로 옮겨 쇼핑과 맛집 등을 다녀보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다.
빈펄 섬은 시내 남부에 위치한 선착장이나 케이블카 정류장에서 바다를 건너야 하는 불편함은 있지만 그 짧은 바닷길만 건너면 바로 그랩 택시를 타고 시내로 갈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상대적으로 닌반베이나 깜란 지역보다 거리상으로는 시내에 훨씬 가깝다.
무엇보다 섬 내에 테마파크, 워터파크, 식물원, 동물원, 수족관이 있어 3~4일 동안 둘러봐도 다 못 볼 정도로 즐길거리가 풍부하다. 물론, 각 리조트, 호텔에는 수영장과 해변이 있어 물놀이하기에도 좋다. 여러 다양한 스포츠도 가능~
어찌 보면 닌반베이/깜란 지역의 리조트와 시내 호텔의 장점과 단점 중간 지점에 위치해 있다고 보면 된다.
어린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족 여행이라면 개인적으론 빈펄 섬 안에 숙소를 잡는 게 나트랑 여행에서 가장 탁월한 선택이 아닐까 싶다.
빈펄 섬 내부 리조트, 호텔 위치
냐짱 시내 앞바다에 위치한 빈펄 섬을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면 아래 지도와 같다.
나트랑 시내 남부에 위치한 스피드 보트 탑승장이나 케이블카 탑승장에서 빈펄 섬으로 들어갈 수 있으며 빈펄 섬 내의 테마파크인 빈원더스 (빈펄랜드)와 여러 호텔, 리조트들은 모두 섬의 서쪽 편, 그러니까 나트랑 시내에 가까운 쪽에 밀집해 있다.
섬 내에 여러 종류의 리조트와 숙박 시설들이 있는데, 이번 포스팅은 빨간색으로 표시한 '나트랑 베이 빈펄 리조트 앤 스파'에 대한 후기를 간단하게 소개해 볼까 한다.
섬 내 각 호텔, 리조트에서 빈펄랜드까지는 무료 전동 카트가 수시로 운영된다. 금방 이동 가능하기 때문에 테마파크나 선착장에서 숙소까지 거리는 크게 중요하진 않았다. 어차피 걸어서는 못 가는 곳이고 버기를 타야 한다.
각 숙소마다 테마, 분위기, 타깃 고객층, 가격대가 다르기 때문에 개인 취향과 예산에 맞는 숙소를 선택하면 된다.
빈펄 리조트 앤 스파 나트랑 베이의 경우, 어린 자녀들이 있는 가족 단위 여행자들이 크게 부담 없이 묵을 수 있는 곳이었다.
나트랑 베이 빈펄 리조트 앤 스파 개인평가: ★★★★☆
나트랑 베이 빈펄 호텔 위치: ☆☆☆
빈펄 리조트 나트랑 베이 호텔 위치는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외지면 외지다 할 수 있고, 그래도 심리적으로 언제든 시내로 갈 수 있는 여건도 갖춰진 곳이다.
휴양을 위한 한적함과 나트랑 시내 나이트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거리감은 빈펄 섬 안에 위치한 리조트, 호텔들이 가진 공통적인 장점이다.
나트랑 베이 리조트의 경우, 선착장에서 버기를 타고 섬 내에서는 북서쪽 방면으로 가장 끝까지 가야 하는 곳에 위치해 있다. 어차피 다른 리조트들과 비교해 탑승 시간이 2~3분 정도밖에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멀다고 느껴지진 않았다.
나트랑 베이 빈펄 호텔 가격: ☆☆☆☆☆
리조트 숙박 가격은 시즌과 룸 클래스, 그리고 여러 옵션에 따라 천차만별이다. 예약 당시 여러 숙박 예약 앱으로 검색을 했지만 특가를 찾기 힘들었고 꽤 비쌌다. 한참을 검색하다가 베나자 여행사의 특가 행사를 통해 예약했었다.
호텔 방은 디럭스 룸이였고, 조식 포함과 성인 2명과 소아용 엑스트라 베드 1개를 추가하여 1박에 약 20만 원이었다.
빈펄랜드 자유이용권이 포함된 금액은 1박에 약 32만 원이었다. 3명 자유이용권 포함된 금액으로 12만 원이 오른 셈인데 개별 입장권 가격을 감안하면 그냥 제값 다 내고 입장권을 산 셈이다. ㅠ..ㅠ
리조트 체크인 시 얼굴 인식을 하는데 입장권을 미리 패키지로 구입하면 스피드 보트 탈 때나 테마파크 입장할 때 바로바로 패스되어 편하긴 했다.
총 3박 중, 숙박 첫날은 수영장과 해변에서 시간을 보내 별도 빈펄랜드 입장권은 구매하지 않았고 나머지 이틀만 빈펄랜드 이용권과 같이 구매했다.
문제는 이렇게 예약한 호텔 방이 바다 전망이 아닌 산 전망 객실이었다는 점이었다.
체크인할 때 방을 바꿔달라고 하니 1박에 약 33,000원 정도를 더 내야 했는데, 방 2개에 3박씩 계산하니 그 돈도 거의 20만 원 가까이 나왔다. 방 하나만 바꿀걸 그랬나? ㅋㅋㅋ
아무튼 베트남에서는 어디든 호텔, 리조트의 가성비는 정말 좋은 것 같다.
나트랑 베이 빈펄 호텔 객실 컨디션: ☆☆☆☆
나트랑 베이 리조트 객실 컨디션은 아래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전반적으로 특급 호텔의 고급스러움은 느낄 수 없었던 게 솔직한 느낌이었다.
처음 배정받은 방의 에어컨이 잘 작동되지 않아 여러 번 수리를 요청해야 했고, 객실 내 시설들 역시 와~ 좋다는 느낌보다는 그냥 깔끔하게 지낼 수 있겠다 정도...
어차피 호텔 방에서 하루 종일 있을 건 아니고, 테마파크나 수영장, 해변가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고 방에서는 잠만 잘거라 이 정도면 충분하다 생각한다. 좋게 좋게~~ 생각하자.
나트랑 베이 빈펄 호텔 조식: ☆☆☆☆☆
1층에 양쪽 편에 위치한 커다란 규모의 식당에서 매일 조식을 먹었는데 (아무 곳이나 가도 되고 똑같음) 저녁 뷔페라 해도 무방할 정도로 음식들은 훌륭했다.
아침부터 든든히 먹어둬야 하루 종일 놀 수 있기 때문에 매일매일 빠짐없이 거~한 아침을 먹었다. ㅋㅋㅋ
한국인들을 위한 김치도 매번 제공되어 만족스러웠다. 조식 후기는 아래 사진들로~~
엄청나게 넓은 수영장, 깨끗한 해변: ☆☆☆☆☆
나트랑 베이 빈펄 리조트의 가장 매력적인 곳을 꼽으라면 엄청나게 큰 수영장이라 할 수 있다.
실제 가 보면 그 규모가 어마어마한데 긴 거리를 왔다 갔다 하는 건 엄두도 못 내고, 짧은 쪽을 왔다 갔다 하는 것도 만만치 않을 정도로 수영장 규모가 컸다.
수영장이 워낙 크다 보니 웬만큼 사람들이 많아도 크게 붐비지 않아 좋았다.
수영장 바로 앞으로 나가면 해변이 나오는데, 해변 역시 깨끗하게 잘 관리되고 있었다. 별도 요금을 내면 여러 종류의 해양 레포츠도 즐길 수 있다.
스노클링을 하러 바닷속으로 들어가 보았는데 모래들이 파도에 들고일어나 그런지 생각보다 시야가 좋진 않았다. 물고기들도 종종 보긴 했는데, 예쁜 열대어는 아니고 그냥 생선들만... ㅠ..ㅠ
빈펄 섬 내에는 빈펄랜드라는 어마어마한 즐길거리가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호텔 규모가 엄청 큼에도 불구하고 수영장이나 해변은 크게 붐비지 않았다. 다들 그쪽으로 가서 놀기 때문에... ㅋ
해변이든 수영장이든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었다.
[숙소 한 줄 평]
나트랑 리조트 중, 초등학생 자녀들과 함께하는 가족 단위 여행자에게 가장 좋은 선택지 중 하나
【 다음 이야기 】
【 이전 이야기 】
베트남 나트랑 시내 스테이크 맛집 '조니 스테이크 하우스' 솔직 후기
'베트남 가족여행 > 달랏 나트랑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 나트랑 시내 스테이크 맛집 '조니 스테이크 하우스' 솔직 후기 (16) | 2024.09.02 |
---|---|
베트남 가족여행 나트랑 시내 쉐라톤 호텔 조식포함 숙박 후기 (1) | 2024.07.15 |
베트남 나트랑 담시장 야시장 쇼핑, 크록스, 모자, 키링, 의류 구입 가격 (0) | 2024.05.28 |
나트랑 관광 명소 '포나가르 사원' - 베트남 참파 왕국의 힌두교 사원 (1) | 2024.05.22 |
베트남 나트랑 시내 넴느엉, 반쎄오, 바베큐 폭립 맛집 '씀모이 가든' 후기 (2) | 2024.04.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