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만여행

대만 여행 럭키드로우 당첨금 사용처 하얏트 호텔 뷔페, 로얄 베이커리 펑리수 구매 후기

by Reminiscence19 2024. 12. 8.

대만 타이베이 여행 5000달러 이벤트 '럭키드로우' 숙박지원금 당첨금 사용처, 하얏트 호텔 석식 뷔페, 로얄 베이커리 펑리수 구매 후기

  • 대만 여행 지원금 럭키 드로우
  • 럭키 드로우 신청 방법
  • 럭키 드로우 확인 방법 및 당첨 후기
  • 숙박지원금 당첨금 하얏트 호텔 석식 뷔페 사용 후기
  • 숙박지원금 당첨금 로얄 베이커리 펑리수 구매 사용 후기

썸네일-럭키드로우-사용처

 

대만 여행지원금 '럭키 드로우'

대만 관광청에서 대만 여행 장려를 위한 현금을 팍팍 쏘고 있다. 대만에 3일~90일간 체류하는 외국인 여행자들은 밑져야 본전인 이 이벤트에 참여를 안 할 이유가 없다.

최근 대만 경제 사정이 좋아지고 1인당 국민소득도 한국을 앞질러서 그런지 정부에 돈이 많은 모양이다.

지원하는 규모가 이벤트 당첨 시 1인당 5,000 대만달러, 우리 돈으로 약 21만 원이다. 적지 않은 금액이며 저렴한 대만 물가를 감안하면 꽤나 쏠쏠하다.

'럭키 드로우'는 말 그대로 '로또', '뽑기'다. 대만은 모든 영수증에서 복권 QR 코드가 있던데 대만 사람들은 이런 뽑기 행사에 진심인 듯... ㅋㅋㅋ

아무튼 대만 여행 전 이벤트 사이트에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1인당 하나의 QR 코드를 받을 수 있고, 이 코드를 대만에 도착 후 럭키 드로우 부스에 입력 후 뽑기를 진행하면 된다.

럭키드로우-안내
▲ 럭키 드로우 안내서


럭키 드로우 이벤트는 2023년 5월 1일부터 시작하여 내년 2025년 6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초반에는 아무래도 홍보 차원에서 당첨 비율이 높았다는데 최근엔 확률이 많이 떨어진 듯... 그래도 밑져야 본전이니 대만 여행 전에 반드시 사전 등록 해야겠다.

럭키 드로우 등록은 도착 1일 전까지 완료한 후 개인별 QR 코드를 받아야 한다. 도착 당일에는 가입할 수 없기 때문에 출발 전 반드시 기입이 필요하다.

이번 여행은 3박 4일간의 타이베이 여행이었기 때문에 다행히 럭키 드로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었다. 총 3명이 응모하여 QR 코드를 휴대폰에 저장한 후 대만으로 출발~~

당첨이 될까? ㅎㅎㅎ


럭키 드로우 신청 방법

럭키 드로우 신청 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다행히 한국어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여행객 등록 양식에 필요 정보만 간단히 기입하면 된다. 전혀~ 어렵지 않아요~

대만 럭키 드로우 신청 사이트 바로가기


럭키 드로우 신청 양식 중에 아래 메뉴와 같이 소비 보조금 옵션을 확인할 수 있는데 '숙박 할인쿠폰'과 '전자 바우처'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당첨 금액은 5,000 대만달러로 동일하나 사용할 수 있는 곳이 다르다.

럭키드로우-보조금-선택메뉴

 

전자 바우처

전자 바우처의 경우, 대만 내에서 많이 사용하는 이지카드, 아이패스, ICASH2.0 과 같은 현금 적립 카드에 당첨금을 넣어주는 방식으로 가맹되어 있는 상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우리나라 티머니 카드에 5,000 대만 달러를 충전해 준다고 생각하면 된다.

대만 내 편의점이나 교통비, 음식점, 상점 등 상당히 많은 곳에서 소액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실제 소소한 여행 경비를 대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1회에 사용 최대한도가 정해져 있는데 이지카드의 경우 1,500 대만달러, 아이패스는 1,000 대만달러, ICASH2.0은 상한이 없다.


숙박 할인쿠폰 (숙박지원금)

숙박 할인쿠폰의 경우 럭키 드로우 이벤트에 가입된 호텔에서 숙박비를 결제할 수 있는 쿠폰이다.

당첨되면 1,000 대만달러짜리 QR 코드 5장이 가입한 이메일로 발급되며 숙박비를 비롯하여 호텔 안의 상점이나 레스토랑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다만, 숙박 할인쿠폰을 이용하려면 해당 호텔이 럭키 드로우에 등록된 업체인지를 확인해야 하는데 등록 여부는 아래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럭키 드로우 숙박 할인쿠폰 사용 가능 호텔 검색하기


사이트를 방문해 보면 아래 사진과 같이 카테고리 1과 2로 나뉘어 있으며 카테고리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범위와 숙박비 예약 방식이 다르다. 따라서 숙박지원금으로 호텔비를 지불하려면 카테고리별 유의 사항을 숙지해야 한다.

럭키드로우-호텔-카테고리


카테고리 1에 속한 호텔 및 숙박시설의 경우, 호텔 예약 사이트(여행사 포함)를 통해 사전 예약 후, 실제 지불은 호텔에 도착하여 프런트에서 전액 결제해야 한다. 예약금 포함, 숙박비를 사전 결제하면 안 되며 반드시 호텔 도착 후에 숙박비를 결제해야 한다.

호텔 예약 사이트를 통해 검색해 보면 상당수 숙소는 예약 시 별도 숙박비 지불을 요청하지 않기 때문에 이 부분만 기억하고 현장 결제하는 방식을 선택하면 되겠다. 물론 카테고리 1에 속하는 호텔인 경우에 해당~~

호텔 공식 홈페이지나 전화나 이메일을 통해 직접 예약하는 경우에도 카테고리 1 숙박업체의 경우, 숙박 할인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카테고리 2에 속한 숙박시설의 경우, 호텔 공식 홈페이지나 전화, 이메일로 예약해야만 숙박 할인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즉, 부킹닷컴이나 익스피디아, 호텔스닷컴 같은 호텔 예약 사이트를 이용하면 이 쿠폰을 숙박비로 사용할 수 없다. 좀 까다롭다.



전자바우처? 숙박 할인쿠폰? 어떤 걸 선택할까?

전자바우처와 숙박 할인쿠폰 사용 방법을 보면 전자 바우처가 사용하기도 편리하고 실제 여행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곳도 많아 인기가 높다.

그래서 그런지 초기에 많은 사람들이 전자 바우처를 많이 신청했고, 당첨자도 많이 나와 요즘은 전자 바우처에 당첨된 사람이 많지 않은 것 같다.

대신 숙박 할인쿠폰의 경우, 사용하기가 까다롭지만 상대적으로 당첨 확률이 높은 것 같았다.

아래 간략하 당첨 후기를 소개하겠지만, 이번에 총 3개의 QR Code 중, 1개는 전자바우처, 나머지 2개는 숙박 할인쿠폰을 선택했는데 2개 신청한 숙박 할인쿠폰이 모두 당첨됐다.

3명 중 2명이 당첨된 건데 갑자기 42만 원의 여행 자금이 두둑하게 생긴 셈이다. ㅋㅋㅋ

다만, 우리가 예약했던 숙소가 안타깝게도 럭키 드로우 이벤트에 등록된 업체가 아니라 숙박비를 아낄 순 없었다는 사실... 여행 중 이걸 다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열심히 찾아보았다.



럭키 드로우 당첨 확인 방법 및 당첨 후기

대한항공 KE0185편을 타고 오전 11시, 대만 타오위안 공항에 도착했다.

간단한 입국 수속을 마치고, 짐을 찾아 입국장으로 나오면 아래 사진에서 볼 수 있듯 럭키 드로우 부스를 바로 찾을 수 있다. 입국장 중앙에 있음

KE185는 2층짜리 항공기(A380?)로 탑승객이 많아 조금만 늦어도 사람들이 많이 몰리기 때문에 가급적 빨리 가서 뽑기를 하는 게 좋다.

럭키드로우-뽑기중
▲ 화살표 카메라에 QR 코드를 인식 후 뽑기 시작
럭키드로우-당첨
▲ 바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뽑기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부스에 가서 태블릿에 QR 코드를 입력하고 터치 한 번 하면 바로 당첨 여부 확인이 가능하다. 당첨 내역도 모두 한글로 확인이 가능함 ㅋㅋㅋ

앞서 간단히 언급했듯 이번 뽑기에 2장의 숙박 할인쿠폰이 당첨되었다. ㅋㅋㅋ 가족들 운을 여기다 너무 쓴 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신기 신기 ~~

당첨이 되면 부스 오른편에 위치한 데스크 쪽으로 가 당첨된 사실을 알려주고 여권을 보여주면 된다. 숙박 할인쿠폰은 등록 시 입력한 개인 이메일로 발송된다.

그 자리에서 이메일로 QR Code 5개가 잘 들어왔는지 확인 후 다음 여행 일정을 하면 되겠다.

럭키드로우-부스
▲ 럭키 드로우 부스, 서두르지 않으면 사람들이 많이 몰린다.



숙박지원금 당첨금 하얏트 호텔 석식 뷔페 사용 후기

당첨된 숙박 지원금은 예약했던 호텔이 이벤트 등록 업소가 아니었기 때문에 숙박비로 사용하지 못했다.

타이베이 여행 기간 동안 무려 10,000 대만달러 QR Code 쿠폰을 어떻게 써야 하나 한참을 검색했다. 이대로 그냥 썪힐 순 없지!!!

고심 끝에 호텔에서 근사한 저녁이나 한 번 먹는 게 좋을 것 같아 타이베이 101 타워 근처에 위치한 하얏트 호텔 뷔페를 예약했다.

'Cafe Grand Hyatt Taipei'라는 뷔페 레스토랑으로 일식 뷔페인 이로도리(Irodori)도 가볼까 예약까지 했었는데 블로그 후기들이 썩 좋지 않아 이곳으로 예약했다. 가격은 Cafe Grand Hyatt Taipei 레스토랑이 좀 더 비싸다.

인기가 좋은 곳이라 가급적 하루 이틀 전에 예약하는 게 좋다. 시간대 별로 예약이 가능하다.

하얏트호텔-로비
▲ 타이베이 하얏트 호텔 로비
타이베이-하얏트-호텔-로비
▲ 타이베이 101 옆에 위치한 하얏트 호텔
하얏트호텔-뷔페-카페
▲ 하얏트 호텔 1층에 위치한 카페 뷔페 레스토랑


예약은 구글맵을 이용하여 레스토랑을 선택하면 예약 버튼을 찾을 수 있으며 구글 로그인 후 원하는 시간대에 인원을 입력하면 된다. 이메일로 예약서를 확인할 수 있다.

가는 방법은 타이페이 101 / 월드 트레이드 센터 역 5번 출구에서 3분 정도 걸어가면 된다. 아래 지도 참고~



레스토랑에는 예약 시간보다 20분 정도 일찍 도착했는데 이름을 얘기하니 예약된 테이블로 안내를 받을 수 있었다.

음식은 워낙 다양하여 한 번씩만 맛을 봐도 배가 터질 정도였다. 개인적으로 산해진미를 많이 먹어봐 훠궈 외에 특별하게 맛있었던 음식은 없었지만 아이들이 매우 좋아했다. : )

대만식, 해산물, 생선회, 훠궈, 바비큐, 인도식, 샐러드, 중식, 이태리식, 디저트 등등 음식 종류는 다양했다. 조금씩 맛본 뒤 입맛에 맞는 음식만 몇 번 더 먹은 듯... ㅋㅋㅋ 뷔페에서 본전 뽑기 힘들다.

생선회-하얏트-호텔-뷔페
▲ 우선 생선회부터 시작합니다.
하얏트-호텔-뷔페-바비큐
▲ 바비큐도 가져 옵니다.
하얏트-호텔-뷔페-딤섬
▲ 딤섬
하얏트-호텔-뷔페-북경오리
▲ 북경오리 ?


평일 하얏트 호텔 석식 뷔페 가격은 다음과 같다.

  • 만 12세 이상: 1,780 TWD + 10% Service Charge = 1,958 TWD
  • 만 5세~12세 미만: 890 TWD + 10% Service Charge = 979 TWD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및 대만 현지 공휴일의 석식 뷔페 가격은 다음과 같다

  • 만 12세 이상: 2,080 TWD + 10% Service Charge = 2,288 TWD
  • 만 5세~12세 미만: 1,040 TWD + 10% Service Charge = 1,144 TWD


평일 저녁 시간에 어른 2명, 어린이 1명을 계산하니 총 4,895 TWD가 나왔다.

럭키 드로우 숙박 바우처로 계산한다고 하고 QR Code를 보여주니 익숙한 듯 5개를 하나씩 찍으며 결제한다. 나머지 105 TWD는 팁으로 계산하라고 했다. 어차피 잔돈을 거슬러주지도 못함.

QR Code로 결제 시에는 당첨자의 여권이 있어야 하니 잊지 말고 꼭 챙기자!!!

타이베이-하얏트-호텔-뷔페-카페-내부
▲ 뷔페 식당 내부
타이베이-하얏트-호텔-뷔페-카페-해산물
▲ 해산물
타이베이-하얏트-호텔-뷔페-카페-훠궈
▲ 맛있었던 훠궈 코너
타이베이-하얏트-호텔-뷔페-카페-생선회
▲ 생선회는 종류별로 몇 점씩 달라고 하면 큼직하게 썰어 줍니다.

타이베이-하얏트-호텔-뷔페-카페-바비큐
▲ 바비큐 코너
타이베이-하얏트-호텔-뷔페-카페-초밥
▲ 초밥들


대만 타이베이는 야시장 음식들도 맛있고 퀄리티도 좋아 매일 야시장을 가려했으나 숙박 바우처 당첨금 덕분에 한 끼는 호텔 뷔페에서 근사한 저녁을 먹을 수 있었다.

그렇게 10,000 TWD 당첨금 중 절반을 썼다. ㅋㅋㅋ

타이베이-하얏트-호텔-뷔페-카페-아이스크림
▲ 아이스크림 코너
타이베이-하얏트-호텔-뷔페-카페-케이크
▲ 다양한 디저트 케이크 코너
타이베이-하얏트-호텔-뷔페-카페-디저트
▲ 다양한 디저트도 맛볼 수 있습니다.



숙박지원금 당첨금 로얄 베이커리 펑리수 구매 사용 후기

나머지 숙박지원금으로는 뭘 할까 고민하다가 지인들 선물도 줄 겸 펑리수를 모두 구매하기로 했다.

한국인들에게도 유명한 로얄 베이커리는 타이베이 중앙역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은 호텔 로얄 니코 타이베이 1층에 위치해 있는데 이른 아침 9시 오픈런으로 구매했다.

아래 로열 베이커리 위치 참고~



여러 종류의 빵과 누가 캔디 등 유명한 것들이 많은데 뭐니 뭐니 해도 이곳은 펑리수가 가장 유명하다.

가장 기본 맛으로 6개 들이 작은 박스는 하나에 280 대만달러, 15개 들이 큰 박스는 하나에 650 대만달러, 펑리수로만 5,000 대만달러 치 살 셈이다. ㅋㅋㅋ

로얄베이커리
▲ 로얄 베이커리 9시 오픈런 대기중
로얄베이커리-펑리수
▲ 크지 않은 매장에 펑리수가 쌓여 있습니다.
로얄-베이커리-매장내부
▲ 로얄 베이커리 내부


대충 계산해서 작은 박스 11개와 큰 박스 3개를 사면 총 5,030 대만달러가 나오고, 숙박지원금 바우처 5장과 30 대만달러 현금으로 계산했다. ㅋㅋㅋ

바우처로 계산할 때는 당연히 QR Code 당첨자의 여권이 있어야 한다.

총 14 박스는 아래 사진과 같이 짱짱한 쇼핑백에 담아 주는데 선물용 작은 쇼핑백도 빼먹지 말고 챙겨야겠다. (집에 와보니 개수가 몇 개 모자랐음 ㅠ..ㅠ)

펑리수-쇼핑백
▲ 펑리수 14박스


그렇게 총 10,000 대만달러 당첨금은 절반은 하얏트 호텔 석식 뷔페로 절반은 펑리수 선물 구매로 모두 알차게 사용했다. 올해 운은 이걸로 끝? ㅋㅋㅋ


【 다음 이야기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