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자동차 여행/이탈리아 자동차 여행

로마 테르미니 역에서 바티칸까지 도보 걷기 코스 야경 감상

by Reminiscence19 2020. 8. 23.

로마 테르미니 역에서 바티칸까지 걷기 여행 코스 및 야경 감상 - 이탈리아 자동차 여행 10일째

• 렌터카 반납 후, 로마 도보여행 시작
  • 테르미니 역에서 바티칸까지 걷기 여행 코스
  • 로마 시내 도보 여행 사진, 야경 감상

썸네일-로마시내-도보여행코스

렌터카 반납 후, 로마 도보여행 시작

로마 테르미니 역에 렌터카를 반납하고, 본격적인(?) 로마 구경을 위해 뚜벅뚜벅 길을 나선다.

지금부터는 걷기 여행이다. 벌써 오후 5시가 넘어 걷는 도중 해가 지겠지만, 겸사겸사 야경도 감상하며 바티칸까지 걸어가 보기로 한다.

아이들이 못 걸으면 중간에 지하철로 이동해 숙소가 위치한 바티칸까지 가려했으나 생각보다 불평 없이 잘 걸어서 바티칸까지 쭉~ 걸어갔다. 아이들은 생각했던 것보다 많이 커 있었다. : )

테르미니 역에서 바티칸까지 걷기 여행 코스

로마 테르미니 역에서 바티칸까지 걷는 길은 대부분 아래 지도의 루트를 따라 걷는다.

테르미니 역에서 나와 내리막을 계속 걷다 보면 저 멀리 콜로세움이 나오고, 콜로세움을 지나 포로로마노를 지나면 베네치아 광장이 나오고, 조금 더 걸어가면 트레비 분수, 판테온이 차례차례 나온다.

나보나 광장 등 몇몇 광장을 지나 바티칸 쪽으로 가다 보면 천사의 성을 만나고, 마지막으로 성 베드로 광장에서 바티칸 성당을 보는 것으로 도보여행을 마무리한다.

※ 테르미니 역에서 바티칸까지 걸었던 루트

도보 거리는 대략 7km가 넘는 거리이고, 구글맵으로 그냥 걷기만 한다면 1시간 반에 걸을 수 있다고 나온다. 하지만, 아이들과 이곳저곳 구경하며 걷다 보면 2시간 반에서 3시간은 족히 걸리는 만만치 않은 거리다.

오늘 저녁 걷는 루트는 바티칸으로 가는 가장 가까운 길로 걸어가 보기로 하고, 대신 트레비 분수나, 스페인 계단, 포폴로 광장 등은 내일 둘러보기로 했다.

개인적으로 로마는 이미 이번이 세 번째 방문이라 특별히 구글맵을 보지 않아도 웬만한 명소는 찾아다닐 수 있었다. 다만, 나보나 광장에서 성 천사의 다리까지는 골목도 좁고, 어두워 몇 번 헤맸던 기억이 난다.

로마 시내는 생각보다 크지 않은 곳에 워낙에 많은 명소들이 모여 있어 걸으며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도시 중 하나이다. 유럽에서 로마와 비슷한 이름값(^^)을 하는 파리나 런던, 바르셀로나 등은 대중교통 이용 없이 절대로 걸어서만 여행하기는 힘든 대도시다. ㅠ..ㅠ

로마 시내 도보 여행 사진, 야경 감상

늦은 오후에서 저녁시간까지, 어린아이들과 함께 걸었던 3시간 동안의 로마 여행 사진, 야경을 간단히 올려 봅니다.

로마-걷기여행-시작
▲ 늦은 오후, 테르미나 역을 출발하여 걷기 여행을 시작합니다.
웅장한-콜로세움
▲ 웅장한 콜로세움을 가장 처음 만납니다.
콜로세움-앞에서-신났음
▲ 책에서만 보던 콜로세움이 다들 흥분 ~ ㅋㅋ
로마-콜로세움-주변을-한바퀴-돕니다
▲ 콜로세움을 한 바퀴 돌아봅니다.
콘스탄티누스-개선문
▲ 콘스탄티누스 개선문 앞을 지납니다.

로마-포로로마노
▲ 포로로마노는 옆으로 지나가며 봅니다.
포로로마노-전경
▲ 포로로마노는 내일 방문하기로 하고 옆길로 열심히 걷습니다.
포로로마노는-내일방문-예정
▲ 포로 로마노
로마-베네치아-광장에-도착
▲ 한참을 걸어 베네치아 광장에 도착합니다.
로마-코스소거리로
▲ 광장을 지나 코르소 거리로 걷습니다.
로마판테온-앞의-오벨리스크
▲ 판테온 옆에 위치한 "Elephant and Obelisk"

웅장한-로마판테온
▲ 웅장한 판테온에 도착했습니다.
아름다운-판테온-야경
▲ 어둠이 깔리기 시작하는 시간에 너무나 아름다웠던 판테온...
나보나광장-가는길
▲ 발걸음을 나보나 광장쪽으로 옮깁니다.
아름다운-나보나광장
▲ 아름다운 나보나 광장
오벨리스크와-분수가-인상적인-나보나광장
▲ 오벨리스크와 아름다운 분수가 인상적인 나보나 광장
로마-골목길-야경
▲ 나보나 광장에서 천사의 성으로 가는 골목길...
로마-골목에서-만난-성당
▲ 지나가던 길의 한 천주교 성당 (San Salvatore in Lauro)
로마거리의-야경
▲ 로마 거리에 어둠이 깔렸습니다.
로마골목길-야경오렌지빛-로마-골목길
▲ 로마 골목은 은은한 조명 불빛으로 분위기 있는 거리로 바뀝니다.
바티칸으로-향하는중
▲ 이런 길을 한참 걷습니다.
성천사의-다리에-도착
▲ 성 천사의 다리에 도착합니다.

테베레강-다리-야경
▲ 테베레 강 건너편 다리 야경
성천사의다리-산탄젤로다리-야경
▲ 성 천사의 다리(산탄젤로 다리)에서 바라본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 다리 야경
산탄젤로성-야경
▲ 두루마리를 든 천사와 산탄젤로 성
성천사의다리의-가시면류관을든-천사상
▲ 성 천사의 다리의 "가시 면류관을 든 천사" 조각상
성천사성(산탄젤로성)-야경
▲ 성 천사성 (산탄젤로 성) 야경이 무척이나 아름답습니다.
로마-테베레강-야경
▲ 로마 테베레 강 야경
성베드로성당-가는길
▲ 성 베드로 성당을 향해 걷습니다. 꽤 먼 길... ㅠ..ㅠ
바티칸으로-가는중
▲ 한참을 가도 계속 저 자리에 있던 바티칸... ㅠ..ㅠ
바티칸-성베드로성당-야경
▲ 드디어 바티칸에 도착, 성 베드로 성당 야경을 담습니다.
성베드로광장-성당
▲ 성 베드로 광장, 성 베드로 대성전
로마-야경걷기투어-마무리
▲ 걷기 여행을 마치고 숙소로 걸어가는 길... 시간이 많이 늦었습니다.

이탈리아 로마 지하철 요금, 노선도, 티켓, 바티칸에서 콜로세움 가기

이탈리아 로마 지하철 요금, 노선도, 티켓, 바티칸에서 콜로세움가기 로마 지하철 노선도 로마 지하철 요금, 티켓 구매 방법 로마 지하철 운행시간 바티칸에서 콜로세움까지 지하철로 이동 본격

이탈리아 자동차 여행 - 로마 테르미니 역에서 렌터카 반납하기, 반납 위치

이태리 로마 테르미니 역에서 렌트카 반납하기, 반납 위치 - 이탈리아 자동차 여행 열흘째 날 로마에서 렌터카 반납 위치 선정 렌트카 반납 전 주유하기 로마 테르미니 역에서 렌터카 반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