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가족여행/다낭 호이안 여행

베트남 다낭, 호이안 가족여행 - 비엣젯 (Vietjet) 저가항공 탑승 후기

by Reminiscence19 2019. 12. 1.

베트남 다낭, 호이안 3박 5일 가족여행 - 비엣젯 저가항공 탑승 후기 (Vietjet)

• 베트남 다낭행 저가항공 구입
  • 너무 비좁은 비엣젯 항공 좌석
  • 다낭까지 5시간 항공 이동
  • 탑승 후기 한 줄 평

썸네일-베트남-저가항공-비엣젯-탑승후기

베트남 다낭행 저가항공 구입

이번 포스팅은 인천발 베트남 다낭행 여러 항공편 중 베트남 항공의 저가항공사(LCC)인 비엣젯 항공에 대한 간략한 탑승 후기를 남겨 봅니다.

코로나가 터지기 전인 2019년 9월, 해외여행의 최고 피크 기간이던 추석 연휴가 시작되기 며칠 전, 급하게 다낭행 항공권을 구하기 시작합니다.

평소 왕복 20여만 원이면 충분하던 항공료는 상상치 못할 정도로 올라 있어 차라리 기나긴 연휴 동안 방에 콕 틀어 박히는 게 낫겠다는 생각을 백 번 정도 한 것 같습니다.

그나마 떠나기 전날까지 잔여 좌석이 남아 있고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구할 수 있었던 다낭행 항공권은 거의 대부분 베트남 저가항공사인 비엣젯뿐이었습니다.

아무리 힘들어도 다섯 시간만 버티면 되겠지! 나름 위안도 하며 비록, 선택의 여지도 없었지만 인당 48만 원짜리 비엣젯 항공을 예약했습니다.

베트남 저가항공이 왕복이 48만 원이라... 하아... 아이들도 어른과 동일한 요금이라는 충격적인 사실은 한 번 더 결제버튼 누르는 걸 망설이게 했지만, 그냥 두 눈 질끈 감고 샤샤삭 결제 완료로 휴대폰 결제창을 넘깁니다.

다낭행-비엣젯-항공스케줄
▲ 큰맘먹고 지른 베트남 비엣젯 항공 스케줄 (인천→다낭)

너무 비좁은 비엣젯 항공 좌석

인천공항에서 아침 7시에 출발한 비엣젯 항공은 3줄 3줄 좌우로 한 열에 6명이 앉는 중간 정도 크기의 비행기였습니다.

5시간의 탑승을 한 마디로 말하자면 '좌석이 너무너무 좁았다'는 것입니다.

제가 그리 크지 않은 키임에도 자리에 앉으면 무릎이 바로 앞자리에 닿을 정도였으니 얼마나 많은 좌석을 작은 비행기 안으로 구겨 놓았는지 온몸으로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다낭가는-비엣젯-항공기
▲ 우리가 타고 갈 다낭행 비엣젯 항공 (인천공항)

좁은 좌석 안에서 최적의 자세를 찾기 위해 여러 포즈를 취하다 7살 딸아이를 가운데 앉히고 약간 비스듬히 앉아 다리를 꼬으니 이제 좀 살 것 같습니다.

다낭까지 5시간 항공 이동

비엣젯 항공이 인천공항을 이륙하여 다낭으로 향합니다. 이륙하기 전, 여행 출발할 때의 설렘을 표현한 김동률의 "출발"이 비행기 안에서 흘러나옵니다. 설레고 싶기엔 여행의 첫자리가 너무 좁습니다. ㅠ..ㅠ

아... 정말 이번 여행은 항공권부터 호구를 당한 것인가... 그래도 비행기는 5시간 만에 베트남 다낭 국제공항에 무사히 도착합니다.

비엣젯 항공은
저가 항공답게(?) 5시간 내내 물 한 모금 안 줍니다. 스낵이나 음료, 밥은 모두 사 먹는데, 거의 사 먹는 사람도 없습니다.

승무원들이 종종 왔다 갔다 하는데, 도무지 왜 왔다 갔다 하는지 모르겠고, 잠시 비행기 뒤 화장실로 가보니 삼삼오오 모여 앉아 잡담을 나누고 있었습니다. 손님들한테 제공하는 서비스가 없으니 사람이 좌석이 만석임에도 정말 할 일이 없어 보였습니다.

여행을 모두 마치고 밤 11시 45분 비행기로 인천으로 돌아오는 항공편은 그나마 떡실신해서 쭉 자기 때문에 그나마 좀 나은 듯합니다.

만약 아침 비행기 타고 비엣젯 항공 이용하신다면 전 날 밤을 꼴딱 새워서 비행기 안에서 떡실신하는 게 좁은 좌석에서 고통을 잊는 방법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비행기-차창밖-풍경다낭행-비행기에서본-풍경
▲ 그래도 비행기 창 밖으로 보이는 베트남의 풍경은 아름답습니다.

탑승 후기 한 줄 평

이번엔 선택의 여지가 없어 하는 수 없었지만, 만약 다음에 베트남에 또 가게 된다면 비엣젯 항공을 다시 이용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극 성수기에 그나마 매력적인 가격을 제시했음에도 여유 좌석이 있었다는 건 다 그런 이유가 있었던 것 같았습니다.

이상 허접한 베트남 저가항공 다낭행 비엣젯 (Vietjet) 탑승 후기 마무리합니다.

베트남 호이안 가족여행 - 완탄이 유명한 호이안 맛집 미쓰리 솔직 후기

베트남 다낭, 호이안 3박 5일 가족여행 - 완탄이 유명한 호이안 맛집 미쓰리 (Miss LY) 솔직 후기 호이안 맛집 미쓰리 레스토랑 위치, 후기 미쓰리 메뉴, 가격, 주요 음식 개인 평가 미쓰리 맛집 총평

베트남 가족여행 - 호이안에서 환전하기, 구시가 금은방 환전소 위치

베트남 3박 5일 가족여행 - 호이안에서 환전하기, 구시가 금은방 환전소 위치 호이안에서 환전하기 금은방 환전소 위치 호이안 금은방 환전 시 주의사항 호이안에서 환전하기 호이안 호텔에 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