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가족여행/달랏 나트랑 여행

달랏역 분위기 좋은 카페 더 쵸코 (The Choco) 후기 - 베트남 가족 여행

by Reminiscence19 2023. 12. 17.

베트남 달랏 역에서 관광열차 기다리기 좋은 감성 카페 '더 쵸코' (The Choco) 후기

  • 달랏 역에 위치한 카페 '더 쵸코'
  • 더 쵸코 위치 및 오픈 시간
  • 더 쵸코 커피, 음료 가격

달랏역-더쵸코-후기

 

달랏 역에 위치한 카페 '더 쵸코' (The Choco)

베트남 달랏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코스 중 하나는 이국적인 프랑스풍 건물인 달랏 역에서 출발하여 인근 짜이맛 역까지 운행하는 관광열차다.

기차 출발 시간에 맞춰 달랏 역에 도착해도 되지만 성수기에는 미리미리 기차표를 사야 하기 때문에 출발 한두 시간 전에 도착하는 게 좋다.

하지만 아무리 천천히 달랏 역을 둘러보며 열심히 사진을 찍어도 20~30분 정도면 충분하기 때문에 열차 출발 시간까지 마땅히 있을 곳이 없다.

이때 역사 한쪽을 개조하여 분위기 좋은 카페로 만들어 놓은 곳이 있는데 바로 이번 포스팅에서 추천하는 '더 쵸코 (The Choco)'다.

달랏역-더쵸코-간판
▲ 달랏 역 감성카페 더 쵸코 (The Choco)
달랏역-더쵸코-건물
▲ 입구부터 포토스폿이 가득하다.

달랏역-더쵸코-카페내부
▲ 카페 더 쵸코 내부
달랏역-더쵸코-인테리어
▲ 카페 곳곳에 인상적인 인테리어가 가득합니다.


예전 달랏 역의 역사 건물로 활용하던 곳의 기본 틀을 그대로 살린 감성 카페인데 베트남 특유의 연노랑색 외관과 초코초코한~ 간판이 인상적이다. 입구부터 여기서 사진 찍으라는 인생샷 포토 스폿이 가득하다.

카페 내부에 들어서면 건물을 지탱하는 목재 프레임이 그대로 드러나 공간감이 극대화되어 있다. 곳곳에 아기자기한 장식과 샹들리에 조명을 통해  고풍스러움도 묻어나는 곳이다.

시즌에 따라 내부 인테리어도 바뀌는데 전반적인 카페 분위기는 바로 옆 기차역과 어우러져 무척 유니크하면서 세련됨이 느껴졌다.

달랏 역에는 더 쵸코 외에도 'Cafe Gare Dalat' (달랏 역 카페), LATICA Coffee & Cocktails라는 곳도 함께 운영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더 쵸코 분위기가 가장 좋았다.

옆가게
▲ 더 쵸코 옆에 위치한 LATICA Coffee & Cocktails, 여기는 저녁에 오는 게 좋을 듯~
달랏역-더쵸코-쵸콜릿
▲ 초콜릿도 맛보고 구입 가능~~
달랏역-더쵸코-카운터
▲ 카페 내부 인테이러가 인상적입니다.



더 쵸코 위치 및 오픈 시간

달랏 역 더 쵸코 위치

택시를 타고 달랏 역에 도착하면 입장료를 별도로 지불해야 한다. 택시에서 내리지 않고 바로 지불할 수 있으며 안으로 들어간 후 달력 역사 건물 앞에 하차하면 된다.

입장료는 인당 5,000 동 밖에 안 하기 때문에 전혀 부담되는 금액은 아니다. 유치원 ~ 초등 저학년 정도의 어린이는 무료~

달랏 역에 위치한 더 쵸코 카페로 가기 위해서는 당연히 달랏 역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야 한다.

더 쵸코 카페는 달랏 역 건물을 정면으로 마주했을 때 왼쪽 편에 위치해 있다. 건물 외곽을 따라 왼쪽으로 돌아가도 되고, 플랫폼 안으로 들어가 기찻길을 건너 왼쪽으로 가도 카페로 들어갈 수 있다.

달랏역-더쵸코-건물외관
▲ 달랏 역 왼쪽으로 돌아가면 나오는 카페 '더 쵸코'
카페-내부
▲ 옛 기차역 건물의 형태를 그대로 볼 수 있는 카페 내부



달랏 역 더 쵸코 오픈 시간

더 쵸코는 휴일 없이 일주일 내내 운영되며 오픈 시간은 오전 7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이다.

달랏 역에 방문했을 때 오전 7시가 조금 넘은 시간이었는데 이미 오픈 준비를 하고 있었으며 7시 15분 정도에도 음료 주문은 가능했다.

관광열차 탑승 시간과 연계하여 한 번쯤 방문해도 좋고, 달랏 역 구경을 와서 간단하게 핫초코나 커피 한 잔 하고 가기 좋은 곳이다.

달랏역-더쵸코-운영시간
▲ 더 쵸코 오픈시간



더 쵸코 커피, 음료 및 가격

더 쵸코에 방문했을 때가 11월의 아침이었는데도 날씨가 워낙 좋은 날이라 뜨거운 음료는 주문을 안 하고,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아이스 쵸코 셰이크를 주문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살짝 밍밍하여 기대했던 것만큼의 퀄리티는 아니었고, 아이스 쵸코가 훨씬 괜찮았다. 쵸코는 실패할 수 없는 치트키이기는 하지만... ㅋ

음료컵카페에서-보는-달랏역
▲ 오래된 기차 역과 잘 어울리는 카페 더 쵸코
달랏역으로-이어짐
▲ 카페 밖으로 나서면 바로 달랏 역으로 이어집니다.


가격은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에 4만 동, 아이스 쵸코 셰이크는 5만 동이었다. 

베트남에서 마시는 음료 치고는 결코 저렴한 곳은 아니다. 하지만 한 잔에 2,000 ~ 3,000원 수준의 부담되지 않는 금액으로 이국적인 감성 카페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보는 것도 달랏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일 듯~


더 쵸코에는 음료 외에도 다양한 초콜릿을 맛볼 수 있으며 구매도 가능하다.


【 다음 이야기 】
베트남 달랏역에서 짜이맛역까지 관광열차 운행시간, 요금 정보 및 후기

 

베트남 달랏역에서 짜이맛역까지 관광열차 운행시간, 요금 정보 및 후기

달랏 역에서 짜이맛 역까지 관광열차 편도 탑승 후기 - 베트남 가족 여행 달랏역 둘러보기 달랏역에서 짜이맛역까지 관광열차 예매하기 달랏역 관광열차 운행시간 달랏역 관광열차 좌석 등급별

reminiscence19.tistory.com


【 이전 이야기 】
베트남 달랏 국제공항에서 시내까지 라도택시(Lado Taxi) 예약하는 방법

 

베트남 달랏 국제공항에서 시내까지 라도택시(Lado Taxi) 예약하는 방법

베트남 출국 전, 달랏 국제공항에서 시내까지 카카오톡으로 라도 택시 (Lado Taxi) 예약하기 및 탑승 후기 달랏 리엔쿠엉 국제공항에서 시내 가기 카카오톡으로 라도 공항택시 (Lado Taxi) 예약하는

reminiscence19.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