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자동차 여행/북유럽 자동차 여행

북유럽 렌트카 여행 - 독일에서 덴마크 국경 넘기 전 대형마트 쇼핑

by Reminiscence19 2020. 11. 4.

북유럽 자동차 여행 - 독일에서 덴마크 국경 넘어가기 전 대형마트에서 쇼핑하기 (스칸디나비안 파크, Scandinavian Park)

  • 브레멘에서 독일-덴마크 국경으로 이동
  • 북유럽으로 넘어가기 전에 마트 쇼핑은 필수
  • 독일-덴마크 국경 근처에 위치한 대형마트, 쇼핑센터, 스칸디나비안 파크 (Scandinavian Park)
  • 스칸디나비안 파크 위치, 운영시간
  • 렌터카로 독일-덴마크 국경 넘기

썸네일-독일-덴마크-국경쇼핑

 

브레멘에서 독일-덴마크 국경으로 이동

독일 프랑크푸르트를 출발하여 노르웨이를 여행하고 돌아오는 북유럽 자동차 여행 셋째 날, 오전에 독일 북부에 위치한 브레멘 구경을 마치고 덴마크 빌룬까지 410km가 넘는 길을 떠난다.

독일 북부 최대 도시인 함부르크를 지나 노이뮌스터, 렌츠부르크, 슐레스비히 등 처음 듣는 도시를 계속 스쳐 지난다.

독일 고속도로 아우토반은 아주 시원시원하게 잘 뚫려 있다. 오전 한 때 내리던 비는 덴마크 국경에 가까이 오자 잠시 그치고 구름 사이로 쨍한 햇살도 비치기 시작한다.


※ 브레멘에서 독일-덴마크 국경까지는 3시간 정도 걸린다.



북유럽으로 넘어가기 전에 마트 쇼핑은 필수

북유럽 렌터카 여행을 독일에서 시작하게 되면 좋은 점 중 하나는 바로 북유럽으로 넘어가기 전에 각종 식음료 및 생필품들을 저렴하게 구입해서 넘어갈 수 있다는 점이다.

독일 물가가 정말 저렴하다는 사실은 덴마크나 노르웨이 슈퍼에서 비로소 체감하게 되는데 물 한 병 집는 순간 확실한 현타가 온다. ㅋㅋㅋ 노르웨이는 워낙 깨끗한 나라라 수돗물을 그냥 마셔도 생수보다 좋다며 자기 합리화를 하기도 한다. 정말 노르웨이 수돗물은 정말 좋다고도 하지만... ㅋ

실제로 주말만 되면 덴마크 국경 근처에 사는 덴마크 사람들이 생필품 쇼핑을 하러 독일로 넘어온다고 하니 이 지역을 지나는 여행자들은 한 번 더 차에 실려 있는 생수와 식품, 과자, 맥주, 통조림, 휴지 등등이 얼마나 남아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


독일-덴마크 국경 근처에 위치한 대형마트, 쇼핑센터, 스칸디나비안 파크 (Scandinavian Park)

독일에서 덴마크 국경에 도착하기 전 공항도 있는 제법 큰 플렌스부르크(Flensburg)라는 도시가 위치하고 있고, 아우토반을 빠져나오면 바로 옆에 스칸디나비아 파크(Scandinavian Park)라는 국경 마트에서 각종 생필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여기서 덴마크 국경까지는 10km 밖에 떨어지지 않은 곳이기 때문에 만약 북유럽으로 넘어가기 전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지 않았다면 잠시 들러 최대한 차에 많이 꾹꾹 눌러 담고 출발하는 게 좋다.

※ 마트 내부는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면 될 것 같다.

 

※ 스칸디나비안 파크 대형마트 위치


스칸디나비안 파크 웹 사이트가 별도로 있지만 영문 사이트가 아니고 특별히 참고할 만한 내용은 없는 듯 보인다. 필요하면 구글 크롬에서 번역기를 돌려서 확인해 보면 된다. ㅋㅋㅋ

스칸디나비안 파크 운영시간 (오픈 시간)

  • 월~토요일: 오전 08시 ~ 오후 8시
  • 일, 공휴일: 오전 11시 ~ 오후 8시


이번 여행 중에는 스칸디나비안 파크를 미쳐 보지 못해 플렌스부르크까지 가서 동네 마트서 이것저것 구입을 했었는데 굳이 거기까지 갈 필요 없이 아우토반 바로 옆에 위치한 스칸디나비안 파크로 가면 될 것 같다.

주변에는 주유소와 정비소도 있으니 기름도 가득 채워두면 든든하다.



렌터카로 독일-덴마크 국경 넘기

어쨌거나 덴마크 국경을 넘기 전 차에 물건들을 가득 싣고 다시 출발한다.

10분 후 도착한 덴마크 국경에서는 도로 옆 표지판 하나만 슬쩍 보곤 덴마크로 넘어오느라 사진도 한 장 없다. ㅋㅋㅋ 뭐... 대부분의 유럽 국경이 다 이렇지만... ^^;;;


덴마크-고속도로
▲ 잘 닦인 덴마크의 도로를 신나게 달립니다.


덴마크는 고속도로 이용료가 무료
이기 때문에 별도의 비네트를 구입하거나 통행권을 구입할 필요가 없다. 잘 사는 나라의 위엄 ㅋㅋㅋ

평탄하게 쭉 뻗은 도로를 따라 북으로 계속 이동한다. 우리의 덴마크 첫 목적지는 덴마크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 중 하나인 리베(Ribe)다.


 

【 다음 이야기 】
덴마크 여행 - 바이킹 마을 리베 (Ribe) - 북유럽 자동차 여행

 

덴마크 여행 - 바이킹 마을 리베 (Ribe) - 북유럽 자동차 여행

덴마크에서 가장 오래된 바이킹 마을 리베 (Ribe) - 북유럽 렌터카 자동차 여행 독일 국경에서 덴마크 리베 가는 길 리베 주차장 위치 덴마크 바이킹 마을 리베 (Ribe) 리베 바이킹 박물관 (MUSEET RIBES

reminiscence19.tistory.com


【 이전 이야기 】
독일 브레멘 소도시 여행 - 브레멘 음악대, 메르헨(동화) 가도

 

독일 브레멘 소도시 여행 - 브레멘 음악대, 메르헨(동화) 가도

독일 브레멘 (Bremen) 여행 - '브레멘 음악대'의 무대, 동화가도 (메르헨 가도), 소도시 여행 - 북유럽 자동차 여행 테마별 가도(街道)를 따라가는 독일 소도시 여행 그림 형제의 브레멘 음악대 북유

reminiscence19.tistory.com

728x90

댓글